티스토리 뷰

 

 

 

시험 접수 방법 : 큐넷 홈페이지 (http://www.q-net.or.kr) 회원가입 후 사진 등록하고 응시 가능

 

시험 수수료 : 14,500원

 

필기 :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 60점 이상 합격

 

제한시간 : 60분

 

합격 발표 : 시험 종료 즉시 확인 가능

 

 

 

 

 

필기 시험은 매주 목-금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시험 일정은 보통 접수일로부터 2주 정도 후가 됩니다.

필기시험 후기들을 보면 2주 정도 공부하고 보셨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공부해보니 2주 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아요.

시험 접수 하시고, 바로 공부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수원에 위치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을 치렀는데요

입구가 찾기 어렵진 않아요

이렇게 정문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건물 입구가 보입니다

입구에서 간단하게 열 체크하고 바로 왼편 계단으로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3층에 올라가면 시험 좌석 번호를 안내해주십니다. 손 소독 후에 시험장으로 입실합니다.

대기실이 따로 있지만 저는 시험 시간에 거의 딱 맞게 도착해서 바로 입실했습니다.

안내받은 좌석 번호를 찾아 착석하면 감독관이 신분증을 확인합니다

수험표는 지참하실 필요가 없고요, 신분증을 꼭 가져가셔야 해요!

저는 제과, 제빵 모두 연달아 접수해서 제과 시험 끝나고 조금 대기후에 바로 또 제빵 시험을 보았습니다.

 

 

 

 

앉아 있으면 시험 유의사항과 CBT 형식의 시험 풀이 방법 등에 대해 안내를 해주시고 연습문제를 풀어 보며 시험에 적응할 준비시간을 충분히 줍니다.

계산기는 컴퓨터로 이용할 수가 있고요, 필요하면 메모지도 감독관에게 받을 수 있고 시험이 끝나면 제출해야 합니다.

시험 제한시간은 60분이고, 답안을 제출하면 언제든지 나가도 상관없습니다.

시험지 제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득점과 합격 여부가 화면에 뜨는데요, 이게 은근히 떨리더라고요 ㅋㅋ

빠른 분들은 20분 정도면 풀고 나가시고, 저는 30분 정도 걸렸네요.

 

 

 

 

 

 

시험은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이고,

저는 제과, 제빵 두 과목 다 70점 득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시험문제는 제과,제빵 겹치는 게 굉장히 많았고 비슷했어요.

그래서 다들 따로 보지 말고 한꺼번에 보라고 한 것 같네요.

 

 

 

 

 

 

공부 방법은 2주로 잡고 했다고 했는데요

인터넷에 자료가 많지만 교재는 1개 정도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제가 구매한 교재는 [ 빵 선생의 과외교실 ]

이론이야 다 똑같은 것이니 내용에 큰 차이가 없겠지만

이 책이 가독성이 좋다는 후기가 많았고, 유튜브에 강의 콘텐츠가 있어서 같이 활용하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공부 플랜은

 

1~4일째 : 동영상 강의를 듣는데, 필기보다는 강의 내용에 집중하며 편하게 듣습니다.

이때 뭔가 이해가 안 되는 것이 있어도 넘어갑니다

 

5~8일째 : 책을 반복적으로 정독 (이때도 이해보다는 눈에 익힌다라는 느낌으로 편하게 읽습니다)

 

9~11일째 : 핵심적인 내용들을 확인하며, 특히 계산 문제처럼 이해가 필요한 부분들은 충분히 이해를 하고, 중요한 이론들을 암기해줍니다.

 

12~13일째 : 기출문제만 풉니다. 기출문제 해답 풀이를 통해 이론을 정리하며 계속해서 풀어나갑니다. (기출문제를 다 풀어나갈쯤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내용들이 대충 눈에 들어옵니다)

 

14일째 (시험 하루 전) : 기출 문제를 통해 확인했던 핵심적인 부분들의 이론을 책을 보며 다시 체크해서 키워드 위주로 간결하게 작성한 후 프린트합니다.

 

 

 

 

 

저는 시험장 가기 전과 대기 중에 정리한 프린트물을 읽으며 가볍게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상기시키며 시험을 기다렸는데요.

시험 직전에 책을 보면 내용도 너무 광범위하고 긴장 탓에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더라고요

준비해 간 프린트물이 정말 요긴하게 쓰였어요. 꼭 정리 프린트물을 만들기 추천드려요

 

 

 

 

댓글